인생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 많은 패러디를 만든 그 영화

<대흥행했던 영화 극한직업>



감독 : 이병헌
각본 : 문충일
각색 : 이병헌, 배세영
출연진 : 류승룡 (고반장 역), 이하늬 (장형사 역), 진선규 (마형사 역), 이동휘 (영호 역), 공명 (재훈 역), 신하균 (이무배 역), 오정세 (테드 창 역),
개봉 : 2019.01.23
장르 : 액션, 범죄, 코미디, 스릴러
평점 : 9.20
러닝타임 : 111분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배급사 : CJ ENM
제작사 : CJ ENM, (주)어바웃필름, 영화사 해그림
스트리밍 : 넷플릭스, 티빙, 왓챠, 웨이브, APPLE TV +, 네이버 시리즈온




<넷플릭스 영화 극한직업 소개>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이하늬), 마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 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티빙 영화 줄거리>


실적이 미비한 마포 경찰서 마약반 팀인 고반장과 팀원들. 마약 밀수 중간책인 범인을 잡기 위해 도박 중이던 현장을 불시에 습격한다. 허둥지둥하다가 범인이 도망을 가자 고반장과 팀원들은 모두 뒤따라간다. 범인을 잡으려다 범인은 전치 14주 판정과 16중 추돌사고가 나면서 대형사고를 친 마약반팀.

후배인 강력반 최반장이 고반장에게 이무배의 국제 마약 밀수 정황을 슬쩍 알려줌과 동시에 공조를 할 것을 부탁한다. 다음 날부터 잠복수사를 시작하지만 시작부터 순탄하지 않다.

마약반은 보는 눈이 많아 결국 아지트 옆 건물에 있던 치킨집에서 일주일 동안 치킨을 먹으며 잠복을 하던 중 치킨집 사장님은 가게 장사가 안된다며 가게를 팔 거라는 말을 듣고 놀라게 된다. 결국 고반장은 퇴직금을 털어 가게를 인수하고 만다.

그 이후 치킨집을 운영하며 그들의 아지트 진입을 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손님 없던 가게를 운영하며 잠복수사를 생각했던 이들. 그전엔 가게에 손님들이 없었는데 가게 인수 후 오픈을 하니 갑작스럽게 손님들이 조금씩 찾아오게 된다. 운영을 하기 위해 각자 치킨을 만들어보기로 하고 그 결과 마형사가 발탁되었다.

끊임없이 방문하는 손님들로 인해 잠복 수사는
커녕 치킨을 튀기기 바쁜 고반장과 팀원들.
그 와중에 홀로 잠복근무를 하던 영호가 이무배가 나타났다며 팀원들에게 연락을 취하지만 손님맞이하기에 바빠 결국 놓치고 만다.

손님이 덜 오게 가격을 올려보지만 럭셔리 치킨, 황제 치킨이라고 소문이 나서 줄기는커녕 관광객들이 오기 시작한다. 결국 실적이 없는 마약반에게 해체를 한다는 서장의 전화를 받게 된다.

나중엔 프랜차이즈로 확장되면서 마약이 유통된다.
그렇게 추적을 하던 마약반은 이무배와 테드 창이 거래를 하는 곳을 습격을 하면서 영화는 마무리된다.

 


<왓챠 영화 후기>


웃음 빵빵 터지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개봉된 지 좀 된 영화이긴 하지만 아직 보지 못했다면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스트리밍으로 보길 추천! 영화관에서 봤을 때 엄청 재미있게 봤는데 넷플릭스로 다시 봐도 너무 재미있는 거 같다.

배우들의 합과 케미는 너무 좋았고
이병헌 감독의 영화를 몇 편 봤었는데 보았던 것마다 재미있었다. 한때 주연 배우들끼리 다 같이 모여 이야기하는 영상을 봤는데 다들 너무 잘 어울리고 사석에서도 화기애애했던 그 모습이 되게 보기 좋았던 걸로 기억한다.

개인적으로는 지루함 없이 영화를 보았다.
평점도 9.20이라 꽤 높은 편!
유쾌하고 가볍게 보며 웃기 바빴던 영화인만큼 웃고 싶을 땐 이 영화를 추천한다.